반응형

왼쪽-갈비뼈-관련-질병-썸네일

 

갑자기 왼쪽 갈비뼈 아래에 조이고 쑤시는 통증이 느껴진 적이 있으신가요? 우리 몸을 감싸고 있는 갈비뼈는 몸속 많은 장기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갈비뼈 통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지신다면 몇 가지 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왼쪽 갈비뼈 통증과 관련된 병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왼쪽 갈비뼈 아래 찌르는 통증

    갈비뼈 통증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뼈의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갈비뼈 근처에 위치한 장기의 염증이나 감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등 쪽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근육통이나 척추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겠지만 몸의 앞부분, 갈비뼈가 아프다면 다음과 같은 질병을 의심해보세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

    사람의 위벽은 네 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의 가장 안쪽부터 점막층, 점막하층, 근육층, 장막층입니다. 위암은 위의 점막층에서 만들어진 세포가 선암성 변화를 보이면서 악성 궤양을 생성하거나 종괴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위암은 혹처럼 커지면서 위벽을 뚫고 림프절로 옮겨갑니다.

     

     

    위암의 초기 증상에는 소화불량.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상복부나 명치 부위의 불편감, 식욕부진과 체중 감소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단순 위염이나 위궤양에서도 동일하며 지속적으로 이러한 불편함을 느껴 소화제를 자주 복용하시는 분들은 대수롭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가 약하다고 해서 넘어가면 자칫 큰 병이 될 수 있습니다. 위암은 조기 발견되기만 한다면 쉽게 치료할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급성 췌장염

    왼쪽 갈비뼈뿐만 아니라 복부 깊숙한 곳에서 찌르는 듯한 아랫배 통증이 나타난다면 급성 췌장염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급성 췌장염은 췌장선 세포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이 나타납니다. 주로 명치나 몸의 왼쪽에서 통증이 발생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강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콕콕 위염

    위벽에 염증이 생기면 위염이 발생합니다. 위염은 감염, 스트레스, 면역 체계의 장애 등을 포함하여 스트레스로도 생길 수 있는 질병입니다. 복통, 메스꺼움, 구토를 동반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위염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가벼운 증상이라면 제산제 복용만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찌르는 통증 늑간 신경통

    갈비뼈 사이에 있는 늑간 신경의 염증 혹은 손상으로 왼쪽 갈비뼈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늑간 신경통이라고 부르는데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오른쪽보다 왼쪽 부위에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늑간 신경통은 특히 검사를 해 보아도 잘 발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인 모를 통증이 계속되지 않도록 정밀한 검사를 통해 원인이 되는 곳을 찾아 치료를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들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밖에도 근육통, 소화기간 장애, 지라 비대증, 심낭염, 흉막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이 원인으로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몸에서 나타나는 신호들을 무시하지 않고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큰 병으로 번지는 일을 막아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