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리가 띵한 이유

환절기가 되면서 코와 목이 아프거나 머리가 띵할 때가 있습니다. 감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를 항상 받으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이유 없이 머리가 띵한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머리가 띵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머리가 띵한 이유, 느낌

    ▶ 수면부족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걱정거리, 고민거리가 많아져서 쉽게 잠이 오지 않고 피곤할 때가 많습니다. 제대로 잠을 못 자게 되면 머리가 띵하게 됩니다. 하루 동안 열심히 사용한 뇌를 잠을 자야 휴식과 충전을 할 수 있는데 그런 시간이 주어지지 않으면 머리에 산소 공급이 줄어서 머리가 띵해집니다.

     

    우리 몸의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고 여기에 피로까지 더해져 띵한 느낌이 들게됩니다.

     감기

    감기 초기 증상에는 두통도 나타납니다. 목감기나 코감기는 어떤 감기 증상에서든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되어서 감기에 걸린다고 생각하지만 잦은 감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지기도 합니다. 코가 막혀 콧물이 줄줄 계속 나오면 코를 자주 풀게 되는데, 이때 압력이 가해져 두통이 발생하고 열이 나며 머리도 띵하게 됩니다.

     

     

     

     뇌졸중

    뇌졸중도 머리가 아픈 이유와 관련이 있습니다. 머리가 띵하고 발음이 이상하거나 감각이 저하되고 두통이 심하게 동반되는 병입니다. 뇌는 인체와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기립성 저혈압

    많은 분들이 눕거나 앉아 있다가 갑자기 몸을 일으킬 때 머리가 띵하면서 눈앞이 핑 도는 현상을 경험합니다. 심장으로 흐르는 혈류량이 갑작스럽게 줄어들면서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이것을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띵한 느낌이 드는 동시에 어지럼증이나 울렁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거북목이 있을 때

    거북목의 원인인 핸드폰이나 컴퓨터의 사용 등 이러한 것들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거북목이 발생하고 자세가 틀어져서 머리가 띵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