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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를 다니다 보면 재직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많은데요. 특히 이직을 하는 경우, 기업에서 재직증명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직증명서를 통해서 이 사람의 경력이나 실제 재직 여부를 확인하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회사를 다니다 보면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반드시 생기게 됩니다.
목차
2022 재직증명서 양식
본인이 재직 중에 있는 회사명, 소속, 직위, 생년월일과 성명 등을 기록하게 되어있으며, 재직증명서 양식에 다른 항목이 추가로 더 필요하신 분들은 수정 후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회사 인사팀에 요청하면 재직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 필요하거나 양식을 참고하고 싶을 때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해보시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직접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작성 시 주의사항
- 본인의 인적 사항을 상단 부분에 기재하는 것이 좋으며, 그 뒤에 재직 사항 (소속, 직위, 재직기간)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재직증명서를 작성하고자 하는 기관의 기본 양식 있을 경우에는 그것을 사용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원하는 형식대로 자유롭게 작성해도 무방합니다.
- 근로자가 증명서 발급을 요청했을 때 기관에서 거부할 경우,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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