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은 다니다보면 여러가지 사유로 퇴사를 하게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퇴사를 해야하는 상황이 오면 먼저 상급자한테 말하고 퇴사처리가 진행이 되는데요. 이 때 정당한 퇴사사유를 말해야 하며, 회사가 정한 일정기간 전에 말해야 합니다. 퇴사를 할 때 작성해야하는 사직서 양식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사직서 쓰는 법
사직서는 근로자가 사직의사를 근무처에 전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로써 본인의 사직의사를 정확히 밝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의 정규직 또는 계약직의 경우 정식으로 사직의사를 전달하고 근거를 남기기 위해 작성해 제출하는 문서로 보시면 됩니다.
회사에 정해진 양식이 있다면 그걸 사용하심녀 되는데, 따로 그런 양식이 없다면
- 소속
- 직위
- 성명
- 주민등록번호
- 입사일자
- 사직사유
- 퇴사일자
위 사항들을 적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사직사유'가 제일 중요한데, 다음 직장에 이직을 위해 최대한 간결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사직서 양식
관련글
2022 재직증명서 무료 양식
2022 깔끔한 이력서 무료 양식
2022 표준근로계약서 무료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