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윤 당선인은 22일 오전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코로나 피해 보상을 지원하기 위한 2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방침을 공식화하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일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22일 윤 당선인은 준비된 추경안을 국회로 보내는 방안을 신속히 추진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 원 지원
차기 대통령으로 취임된 윤 당선인의 공약 중 하나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 원'이 언제 시행될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윤 당선인은 후보 시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으로 기존 정부안인 400만 원에서 600만 원을 추가 지원해 총 1,000만 원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고 그 시기는 취임 후, 100일 안에 이루어질 거라 언급했었습니다.
소상공원 방역지원금 1000만 원 빠르면 4월 지급?
확실하게 정해진 부분은 없고, 논의 시점에 있기 때문에 빠르면 4월, 늦으면 5월 중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논의 중 지급 금액이나 시기, 지원대상 등이 변동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시기가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뉴스를 틈틈이 확인해 상황을 확인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비 감액 가구당 10만원 정액지급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하여 확진으로 입원 혹은 격리된 사람에게 지급되던 생활지원비가 1인당 10만 원으로 감액되었습니다. 유급휴가비의 일 지원 상한액도 역시 약 40% 인하됩니다. 목차 코
bam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