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햇살론 유스 상품은 보증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간을 두어야 하는데요. 보통 정부지원 금융상품은 대체로 서류 심사 등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심사가 얼마나 오래 걸리는지 어떻게 하면 단축시킬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에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을 단축시키는 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햇살론 유스는 이전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심사를 받았지만 이제는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심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은 빠르면 당일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영업일 기준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간혹 경우에 따라 심사기간이 10일 이상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나 부결이 되기 전까진 심사 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단축 방법

    1. 서민금융 진흥원 앱을 통해 보증심사 시 금융교육을 사전에 이수하고 필요서류를 미리 숙지하여 준비

    금융교육은 보증 심사 시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심사 신청일 기준 6개월 이내에 이수한 기록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미리 교육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만약 금융 교육 이수기간이 6개월이 넘어간다면 재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보증심사 시 필요한 서류 (공인인증서, 은행 계좌, 요구 제출 서류 등)를 미리 본인의 조건에 맞게 제대로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필요서류는 최근 1개월 이내 발행된 정식 서류여야 하며 복사본이나 수기 작성 서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2. 보증 심사 및 대출 신청 직전에 신용점수 변경되지 않도록 주의

    보증 심사가 대출 신청 직전 변동된 신용점수로 인해 부결되는 경우가 은근히 많습니다. 대출 심사 기간 중 무리한 대출 추가 신청 혹은 대출금, 카드 납부 등의 연체, 현금서비스 이용 등 신용점수가 변동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3. 대출신청 은행 변경 금지

    다른 은행으로 무리하게 갈아타기를 하거나 추가 대출 신청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오히려 대출 신청이 부결되거나 다시 처음부터 보증심사를 하게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다른 협약은행에 추가 적으로 대출 신청을 하는 것은 삼가시길 바랍니다. 

     

    4. 비대면 심사 신청

    햇살론 유스 비대면 심사의 경우 당일 승인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비대면 심사 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의 방법 등을 통해 심사기간을 최대한 단축시킬 수 있지만 혹시라도 시간이 더 소요될 경우 부결 판정이 나기 전까지는 심사 중이므로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