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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정부에서 1차, 2차 그리고 3차 방역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을 하려면 코로나로 인한 매출 감소를 증명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그 서류가 바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이란?

    사업자가 특정 기간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 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부가세 신고가 완료된 내역에 한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발급 불가

    면세사업자의 경우에는 면세이기 때문에 부가세 납부를 하지 않아 부가세과 표증 증명원 발급이 불가합니다. 이런 경우 똑같이 민원 증명에서 민원증명 신청 수입금액 증명 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인터넷 접수, 그리고 직접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접수는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접수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접속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 서비스 카테고리-신청·조회·발급 클릭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검색 -> 민원서비스 발급 -> 출력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무인발급기

    부가가치세 과세 표증 증명원은 가까운 동사무소에서 무인발급기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인발급기로 발급을 받게 되면 공인인증서가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가까운 동사무소에 들러 무인발급기에서 발급을 받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등기부등본 등 다양한 서류들을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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