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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전자세금계산서-발급용-공인인증서-등록-방법

전자세금서 발행 전에는 반드시 사업자 통장 및 공인인증서가 발급되어야 합니다. 즉, 은행에 가서 사업자 통장을 만들고, OTP도 받아야 하고,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받아야 합니다. 이 사실을 모르고 준비해두지 않으려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에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농협은행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등록방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농협은행의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은 아쉽게도 농협은행에 직접 방문해야만 가능합니다. 또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서류와 준비물이 필요한데, [사업자등록증 원본, 신분증, 도장, 통장] 을 준비해서 방문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원본은 홈텍스 홈페이지를 통해 재발급 받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은행에 내방해서 발급을 받게 되면 수수료 4,400원이 발생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혹시 농협 계좌의 거래가 별로 없었다면 발급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갱신

    농협은행의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려면 가장 먼저 사업자등록번호를 준비하고, 계좌에 4400원 이상의 잔액과 농협은행 홈페이지의 아이디와 OTP가 있어야 합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뒤에는 상단의 인증센터 -> 전자세금용인증서재발급->계좌 개설 시 작성했던 ID, 사업자 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입력 -> 전자세금용 공동 인증서 선택 -> 약관 동의-> 통장 비밀번호, 출금계좌 비번호, 자금이체 비밀번호 입력-> OTP 등록 후 비밀번호 입력-> 고객정보 입력-> 전자세금계산서 신청-> USB에 저장 순으로 진행하시면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됩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끝났다면,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한 뒤에는 조회/발급에서 건별 발급 ->공급받는 자에 대한 정보 작성 -> 날짜 체크 -> 금액 계산 -> 발급하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세금계산서나 계산서는 한 번 발급하면 삭제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신 0으로 만들 수 있는 마이너스 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긴 한데 복잡한 절차를 필요로 하니 발행 전에 여러 번 확인하시고 발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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