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적은 돈을 가지고도 어떻게 재테크를 하여 목돈을 마련할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은 돈이라고 한다면 천만 원 이하의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목차

    은행 상품 이용

    먼저 적은 돈으로 재테크를 할 때는 고수익이지만 불안정한 투자방법보다는 조금 수익률이 적더라도 안정적인 방법으로 재테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높은 이자의 예적금 상품을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적금만으로 돈을 크게 불리는 것은 어렵지만 원금의 손실 없이 조금의 수익을 내면서 안정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높은 이자의 상품을 잘 찾아 꾸준히 목돈을 모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청년 희망적금 활용

    만 19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 대상으로 진행하는 청년 희망적금을 활용하는 것 또한 방법인데요. 청년 희망적금은 연이율 9% 에 달하는 상품으로 매월 최대 50만 원씩 2년 동안 적금을 하는 상품입니다.

     

    만일 매년 50만 원씩 2년 적금 만기를 한다면 1,200만 원을 모으게 되는데 여기에 9%의 이자로 62만 원과 더불어 장려금 36만 원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어 청년들에게 아주 좋은 상품입니다.

    환율 변화를 통한 달러 투자

    환율은 거의 비슷한 주기에 맞춰 상하로 왔다 갔다 하는데요. 환율이 떨어진 시점에 달러를 구매하여 높아졌을 때 파는 방법입니다. 만일 환율이 1000원일 때에 1달러를 샀다가 환율이 1300원일 때 되팔게 된다면 30%의 수익이 나게 되는 것이죠. 이 부분은 환율 변화를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며 달러 예금 통장을 만드는 것도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판 CMA 통장 노리기

    일반적인 예적금 상품으로는 수익이 너무 낮고 그렇다고 주식이나 부동산에 직접 뛰어들기엔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생각되신다면, CMA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CMA는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일반 예금 통장에 비해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급여통장으로도 많이들 활용합니다.

     

    이런 CMA통장을 가끔 특판으로 출시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를 노려 연 최고 3~5%의 수준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