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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모바일을 이용하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의 자격확인 및 수급대상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지역세대원, 지역 세대주, 직장 가입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4대 보험 적용을 받는 직장에 재직하는 직장가입자의 경우에는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세대원, 세대주 변동 이력, 그 밖의 피부양자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본인 및 가족 구성원들의 이력 또한 확인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 온라인 :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정부 24 
    • 오프라인: 시·군 구청, 지하철, 공공기관 내 무인민원 발급기
    • 건강관리 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로 신청하여 fax 받기

    이 중에서도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방문자별 맞춤 메뉴 >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클릭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자격득실 확인서 메뉴 > 조회란에 주민등록번호 등 정보 입력 후 조회 > 하단에 프린트 발급/ 팩스 전송 클릭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모바일 발급

    The 건강보험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앱스토어에 The건강보험을 검색한 뒤 어플을 설치해줍니다.

    국민건강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기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를 허용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보안정책에 따라 화면 캡처가 불가능합니다. 설치 이후에는 공동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준 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간편하게 조회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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