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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사실 증명원이 필요할 때에 인터넷 혹은 무인 발급기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폐업사실 증명원이란?

    폐업한 사실 확인을 증명받고자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방문, 인터넷으로 어디서나 민원처리가 가능합니다.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 세무서 방문 발급
    • 무인 민원발급기 발급
    • 인터넷 (정부 24, 국세청 홈택스) 발급

    이 중 무인발급기와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업사실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

    먼저 홈택스에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민원증명 > 폐업사실 증명> 기본 인적사항 입력 > 신청 내용 입력 > 수령방법 선택 > 신청하기

    이후 서류 인쇄가 필요하다면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화면에서 '민원 사무명' 확인 후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프린트를 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 통합검색에 신청 서비스건에 확인되는 폐업사실증명에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원/비회원 신청 가능 서비스입니다.라는 팝업창이 뜰 경우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비회원으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 로그인을 하게 되면 폐업사실증명 신청 '납세자' 작성 창이 뜨게 되며 기본정보, 사업자 구분, 법인명, 사업자 번호, 개업일, 폐업일자 등을 입력하고 주민번호 공개 여부를 선택해줍니다.
    • 신청내용에는 제출처를 작성하여 주고, 사용용도는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용도 코드명에 해당하는 곳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 수령방법 선택으로는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 또는 온라인 열람(신청인)을 선택해줍니다.
    • 모두 작성하셨다면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 이후 발급이 필요하다면 나의 민원 > 민원신청내역에서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폐업사실증명원 무인민원발급기 발급방법

    이 모든 절차가 복잡하게 느껴지신다면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가 운영되는 곳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정부 24 무인민원발급 안내를 통해 운영시간 및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 근처 무인민원발급기 확인하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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