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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통합서비스인 홈택스에서 전자신고 및 납부, 세금계산서 조회 및 발급 등 다양한 민원 등 국세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가 입력된 사업자용 인증서와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된 개인용 인증서 중, 기업의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세무업무 처리를 위해서는 사업자용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목차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인증서는 은행 또는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해당 은행 > 기업공인인증센터

     법인/개인 사업자 동일하게 기업으로 로그인을 한 후 기업인증서를 받으시면 됩니다. 단, 개인사업자 고객이 영업점에서 개인사업자 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신 경우 개인 뱅킹에서도 전자 세금용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범용 기업 / 전자 세금용 인증서 발급 받기

     홈택스 업무가 가능한 인증서는 범용/전자 세금용 인증서 2가지인데, 이용범위를 확인하셔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사업을 준비하고 계신다거나 현재 진행 중인 경우라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알아보아야 해서 어렵기도 합니다. 사업자 분들이라면 공동인증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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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신규로 NH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려는 경우 계좌 개설이 첫번째로 필요합니다. 공인 인증서의 폐지로 금융거래를 하기위해서 공동인증서 발급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가장 편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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