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100만 원 재테크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고 정보를 얻기를 원하실 텐데요. 투자를 위해서는 종잣돈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데 그 정도의 금액이 모이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목차

    100만 원으로 할 수 있는 일

    적금

    적금은 원금의 손실에 대한 걱정이 없는 안전한 자산으로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적금을 가입할 때 무조건 금리가 높은 적금을 가입하는 것보다는 나에게 가장 유리한 부분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은행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펀드

    펀드 하면 가장 쉽게 떠올리는 것이 적립식 펀드입니다. 적립식 펀드의 경우 주식형, 혼합형, 채권형으로 나눠지는 상품이 있는데 현재에도 많은 펀드 상품에 존재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펀드 상품 역시 등장하고 있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펀드를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투자성향을 보고 나에게 맞는 펀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채권형 : 수익률은 다른 형태의 펀드에 비해 떨어지지만 안전성이 높아 원금손실이 적다는 장점

    - 주식형 : 수익률은 높지만 채권형에 비해 원금손실이 크다는 특징이 있음, 공격적인 투자성향을 가진 분들이 선호하는 펀드

    - 혼합형 : 채권형과 주식형의 중간의 성격을 띠고 있는 펀드로 많은 분들이 가장 선호함

    세태크

    100만 원이던 200만 원이던 1000만 원이던 재테크를 통해 돈을 투자하고 굴리는 것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세태크, 바로 절세전략입니다. 절세라는 말은 세금을 최대한 적게 내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이자소득세 15.4%를 면제받은 비과세 상품이 대표적인 세태크 상품입니다. 

    예금 풍차 돌리기

    예금 풍차 돌리기는 정기예금을 가입해서 매달 100만 원을 1년 만기로 잡아두고 저축하는 것입니다. 1년이 지나서 12개 정기예금 통장을 가지고 1개씩 만기 되면 이자+원금으로 다시 1년 만기 정기예금을 가입합니다. 이걸로 복리효과를 가져올 수 있고 1년이 지나고 매달 만기가 돌아오기 때문에 급하게 돈이 필요하면 예금을 찾아 충당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