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인증서의 종류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스마트폰 인증이 있습니다. 또한 은행 방문 없이도 공동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목차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신청 방법 

    인터넷 뱅킹은 은행에 방문하셔서 인터넷 뱅킹을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하지만, 비대면 방법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

    1. 스마트폰에 국민은행 스타뱅킹 설치를 합니다.

    2. 인증센터 상단 공인인증서를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 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4. 인터넷뱅킹 로그인 또는 카메라로 카드 인식하는 방법을 진행합니다.

    5. 계좌 비밀번호 및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6.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PC 버전

    1.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센터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4. 개인용인증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5. 개인정보 동의 및 주소 상세 정보를 입력합니다.

    6. 출금 계좌번호, 보안카드 번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7. 원하는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준비물

    영업소 방문 시에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 및 통장 인감이 필요합니다. 통장 인감은 개인의 사인으로 대체하실 수 있습니다. 통장 인감을 제외하더라도 신분증은 꼭 필요합니다.

    국민은행-인터넷뱅킹-준비물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점검시간

    당행 이체나 이체 내역 조회는 24시간 문의가 가능하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가능합니다. 타행 이체는 은행 영업시간 내인 00:05~23:50 사이에 이용할 수 있으며 토요일과 공휴일도 가능합니다.

     

    즉, 점검 시간은 23:50~00:05 사이에 15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면에 당행 이체는 거의 24시간 동안 이체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